1. PebbleGo 소개
유치부에서 초등 3학년(미국 학년기준) 대상의 이머젼(immersion, 몰입)학습을 위한 사회/과학 솔루션 PebbleGo(페블고)를 소개합니다. 페블고는 '사회(위인전, 사회로 구성되어 총 368권)'와 '과학(동물, 지구과학로 나뉘어 총 353권)' 영역으로 구성된 데이터베이스 형태의 온라인 학습사이트로, 책읽기는 물론, 평생학습의 기초가 되는 내용들을 단순한 카테고리의 검색툴로써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습효과를 높히기 위해 동영상, 멀티미디어 기능, 재미있는 학습게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자료는 아티클과 학습 활동지 형태로 무상으로 프린트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학습과 자연스럽게 연계됩니다.
페블고 소개영상을 아래(택1)에서 확인해 보세요
보기1) http://www.pebblego.com/public/info/demo-animals.php 사이트 클릭하세요
보기2) 아래 유투브 동영상 클릭하세요
2. 페블고 학습전개페블고 사이트(www.pebblego.com)를 접속하고, ID와 PW를 입력 합니다.
다음에는 보다 자세하게 사이트 이용방법을 소개드립니다. 그림 상단 왼쪽에서 오른쪽을 따라 하시면 됩니다.
제 조카 지원이와 페블고로 수업(6세 -1주일에 1번)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에서처럼 활용하시면 즐겁고 재미있는 페블고 수업을 (어)학원에서나 가정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mammals (포유류)중에서 Wildcat (야생고양이과)인 Lions (사자)에 대해 배워보려 합니다.
멀티미디어기능으로 제공되는 동영상과 소리를 들어봅니다.
서식지를 나타내는 지도를 보고 대륙이름과 나라이름도 알아봅니다.
사자는 남아프리카 초원지대에 많이 살고 있군요.
그것보다 지원이는 우리나라가 다른 나라 보다 너무 작아서 실망인 것 같네요. 호호
이제 각 카테고리별 내용을 잘 듣고 사자의 몸과, 사는 곳, 음식, 일생, 재미있는 사실들에 대해 서로 이야기합니다. 유치부 아이들에게 다소 어려울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위의 패턴대로 '사용되는 어휘들이 매번 반복'하여 제공되므로, 한 두 번 만 해보면 패턴에 익숙해져 다소 어려운 어휘도 잘 이해할 수 있답니다.
내용을 잘 듣고 새로 나오는 어휘나 반복되는 문장들을 따라 하기도 하고 여러 번 들려주고 온라인 수업을 마무리 합니다.
페블고는 공부했던 내용의 글들을 모두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공부했던 내용('주요어휘를 찾아보고 표시하기', '따라써보기' 등)을 오프라인으로도 반복해서 학습 진행할 수 있습니다. 너무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선에서 반복하고 재미있는 놀이처럼 이끌어줍니다.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워크슅도 두 종류가 있습니다.
몸에대한 명칭을 써보거나, 그날 학습한 동물들의 특징을 잘 살려 그려보고, 좋았던 부분들 또는 기억나는 부분들을 같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림그리기를 어려워하더니, 이제는 많이 재미있어하며 특징을 잘 잡아낸답니다.
학습했던 내용들을 잘 모아 개인파일에 끼워넣고 다음시간에 한번 더 복습합니다.
잘 모아놓으면 나만의 개별 독서이력자료로도 제시할 수 있고 굳이 비싼 영어원서를 사지 않아도 220권의 동물 책을 가지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ELT중심의 학습도 물론 중요하지만, 내용중심 학습법으로 다양한 도서를 활용하여 영어학습을 진행하는 것도 꼭 필요한 과정이니 두가지 모두 병행하여 균형잡힌 영어학습이 되도록 합니다!!
3. 페블고 Article List
소셜 부문 ☞
바이오그라피 부문 ☞
동물 부문 ☞
지구과학 부문 ☞
트라이얼 문의는 luckysuny89@hanmail.net 으로 해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